우버이츠, AI가 메뉴 추천해주는 기능 도입

2017-11-10 10:47
  • 글자크기 설정
프리미엄 음식 배달 앱 우버이츠(UberEATS)가 레스토랑별 평점 및 개인별 맞춤형 메뉴 추천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우버이츠는 이번 신규 기능을 통해 세계 각지의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최상의 맛집과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우버이츠는 10일 인공지능(AI)으로 사용자의 취향과 기존 주문 내역을 분석해 맞춤형 메뉴를 추천하는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우버이츠 ]


우버이츠의 맞춤형 메뉴 추천은 각 레스토랑별로 사용자가 선호하는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 또는 최적의 추천 메뉴 등을 각 사용자에 맞게 제시해 준다. 해당 기능은 우버이츠가 기존에 제공해 온 즐겨찾기, 가까운 인기 레스토랑 목록 기능과 더불어 사용자들의 입맛을 이해하는 탁월한 추천 메뉴들을 선보일 것이라는 평가다.
또한 우버이츠 앱을 통해 개인별로 레스토랑에 점수 및 피드백을 부여하던 기존 방식을 넘어, 우버이츠의 각 레스토랑 페이지마다 총 별 5개로 매겨지는 전체 평점과 평점 평가에 참가한 전체 사용자 수가 공개된다.

우버이츠의 전체 평점 및 참여 사용자 수 공개는 그간 색다른 음식이나 이국적인 메뉴 도전에 망설였을 사용자들에게 레스토랑 선정에 참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나아가 다른 도시나 낯선 여행지에서 다양한 메뉴를 탐색할 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버이츠 제공 ]


우버이츠는 서울의 소문난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숨은 맛집의 음식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리미엄 음식 배달 앱으로, 지난 8월 강남, 이태원 지역을 대상으로 출시됐다. 또한 우버이츠는 글로벌 앱으로, 서울뿐만 아니라 전 세계 200 여개 도시에서 약 8만여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메뉴들을 배달하고 있다.
 
현재 우버이츠는 국내에서 서울 강남구·이태원 및 한남동 지역에서 사용 가능하며, 레스토랑 파트너들이 선보이는 다양한 음식과 그 안에 담긴 색다른 스토리를 기준으로 ‘이달의 셰프’를 선정해 소개하는 등 최고의 레스토랑 파트너들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