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과 롯데건설은 서울 은평구 응암동 응암2구역을 재개발하는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을 이달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은 지하 3층~지상 23층, 30개동, 전용면적 39~114㎡, 총 244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525가구가 일반분양된다.
단지가 위치한 은평구 일대는 대형 쇼핑몰의 이용이 편리한 곳이다. 이미 조성이 완료된 은평 롯데몰과 고양 스타필드까지 3호선을 이용해 15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고 서북부 최대 의료기관인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이 내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이다. 종합소방센터인 소방행정타운도 2022년 준공된다. GTX 노선 연결 호재도 있다. 연신내역이 GTX A노선 환승역(2018년 착공 예정)으로 확정돼 강남권까지 이동이 더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 단지 내에는 서울시에서 보호수로 지정한 수령 190년의 살구나무를 비롯해 약 4만1000㎡ 대규모 조경시설이 조성된다. 북한산과 불광천도 가까우며, 특히 백련산 근린공원과 단지가 맞닿아 있어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육과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앞 은평초등학교를 비롯해 영락중학교, 충암고등학교, 예일여자고등학교 등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 인근으로 이마트 은평점, NC백화점 불광점, 은평구청, 시립은평병원, 은평문화예술회관 등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2000가구가 넘는 대단지인 만큼,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 또한 다양하게 들어선다. 사우나와 게스트하우스부터 헬스장, 어린이집, 골프연습장, 라운지카페 등이 조성된다.
특히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에는 대림산업과 롯데건설의 다양한 주거상품이 적용된다.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돼 집 안팎에서 스마트폰으로 방문자 확인과 공동현관 문열림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전등(거실, 침실 등) 제어, 난방제어도 가능하다. 각종 에너지 절감 시스템도 도입된다. 전기 소모량이 많은 거실에 밝기 조절이 가능한 LED 등기구를 설치해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고 지열에너지를 이용해 공용부의 관리비용 절약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녹번역 e편한세상 캐슬의 모델하우스는 은평구 응암동 60-10번지에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