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전개

2017-10-23 11:25
  • 글자크기 설정

군포시가 지난해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하고 있다.[사진=군포시 제공]


경기 군포시가 오는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재난대응 역량과 시민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를 가상, 市 재난안전대책본부 설치·운영 훈련과 13개 협업기능 및 유관기관과의 효율적 운영을 통한 재난대응능력을 검증하게 된다.
시는 최근 훈련에 앞서 재난상황실에서 경찰서, 소방서 등 10개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사전 관계자 회의를 실시했고, 오는 24일 2차 사전 관계자 회의도 연다.

훈련 1일차인 30일에는 다중밀집시설 대형화재에 따른 市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 및 13개 협업부서 매뉴얼 숙달 훈련인 도상지휘훈련(CPX)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민방위 훈련과 연계해 내달 1일에는 전 국민 지진대피훈련을, 마지막 날인 3일에는 한국복합물류에 테러로 인한 폭발 및 화재에 따른 재난현장 대응역량 강화훈련을 실시한다.

안선수 안전도시과장 “대형재난 상황에서는 초기 대응체계 구축과 유관기관·단체와의 신속한 현장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전국단위 훈련인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