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내일 날씨] 내일 "우산과 마스크 챙기세요" 곳곳에 "비"오고 스모그에 황사까지... 미세먼지 점차 짙어져 [아주동영상]

2017-05-11 19:21
  • 글자크기 설정

주말인 모레도 곳곳에 비소식

내일아침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내륙에 짙은 안개


[영상=기상청제공]

[내일 미세먼지날씨] 내일, 우산 과 마스크 챙기세요 "비" -아침: '서해5도' 를 시작 - 오후~밤: 중부서해안과 일부내륙 "황사"[사진=기상청]

[내일날씨] 내일 오전 서울,춘천,광주,부산, 제주 "비" -오후 제주,부산빼고 비그침. [사진=네이버 날씨]

[내일미세먼지] 내일 황사로 인해 서해지역 미세먼지 "한때나쁨", 초미세먼지도 "한때나쁨"[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내일은 우산과 마스크를 챙기셔야겠습니다. 곳곳에 비소식과 함께 황사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몽골과 중국에서 발원한 황사가 점차 영향을 주면서 내일 아침에 서해5도를 시작으로 오후부터 밤사이에 중부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황사가 나타나겠습니다. 황사의 영향으로 중서부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 예상됩니다. 건강관리 각별히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내일은 기압골의 영향을 받은 후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는데요.

내일 오후까지 제주도는 10~40mm, 전남과 경남은 5~10mm의 비가 내리겠고, 서울, 경기도와 강원영서, 충청북부는 새벽부터 낮 사이 5mm미만의 비가 지나겠습니다. 그 밖의 남부지방은 빗방울만 떨어지겠는데요. 곳에 따라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리는 지역이 있겠습니다.
관련기사

오늘 밤부터 내일 아침 사이에 서해안과 남해안, 그리고 일부 내륙에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강원영동지역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시설물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내일 서울의 아침기온 16도로 출발하면서 오늘보다 높게 출발하지만, 낮에는 서울 24도, 부산은 21도로 대부분지역 오늘보다 2도가량 낮겠습니다.

주말인 모레도 곳곳에 비소식이 있는데요. 서울 24도, 전주 27도, 대구는 29도까지 오르면서 다소 덥겠습니다.

당분간 전해상에 안개가 끼겠고, 내일은 남해상과 동해상에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일요일에는 다시 맑은 날씨를 보이겠고, 평년기온을 웃도는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