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이강신[사진=인천상의]](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7/05/09/20170509093418446035.jpg)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이강신[사진=인천상의]
지난해부터 우리 경제는 사드배치에 따른 중국의 무역 대응, 북한 핵 위기, 미국 트럼프 정부 출범 등이 겹치며 어려움이 가중되었고, 또 전직 대통령 탄핵으로 치러진 조기대선으로 당선되셨다는 점에서 당선의 기쁨보다 막중한 책임을 느끼시리라 생각합니다.
기업인의 한 사람으로 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하는 상공회의소 회장으로서 무엇보다 당면한 경제 위기를 현명하게 극복하여 국민들의 올바른 선택에 보답하여 주시기를 기원합니다.
무엇보다 조속한 시일 내에 대선과정에서 만들어진 국민적 갈등으로부터 화합을 이끌어 내야 할 것입니다.
이번 선거 중에 공약하신, 좋은 일자리 창출에도 큰 힘을 써주시고, 또한 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드는데도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일자리가 최선의 복지이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이어지는 만큼 기업인들이 편안하게 기업 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출범하는 새정부에 대하여 경제 살리기에 집중해주기를 바라는 인천지역 기업인들의 간절한 바람과 다양한 목소리가 있습니다.
기업인들은 큰 정책의 변화도 중요하지만, 각각의 기업 애로도 세세하게 배려하고, 미래의 먹거리를 차분히 준비해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업인들의 바람이 새정부 정책에 반영되기를 바라며, 아무쪼록 국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천에 대하여도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