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제19대 대통령에게 바란다 ……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이강신

2017-05-09 09:35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이강신[사진=인천상의]

인천상공회의소 회장 이강신[사진=인천상의]

국민의 선택을 받아 제19대 대통령으로 당선되신 대통령 당선자님께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해부터 우리 경제는 사드배치에 따른 중국의 무역 대응, 북한 핵 위기, 미국 트럼프 정부 출범 등이 겹치며 어려움이 가중되었고, 또 전직 대통령 탄핵으로 치러진 조기대선으로 당선되셨다는 점에서 당선의 기쁨보다 막중한 책임을 느끼시리라 생각합니다.

기업인의 한 사람으로 지역 상공업계를 대표하는 상공회의소 회장으로서 무엇보다 당면한 경제 위기를 현명하게 극복하여 국민들의 올바른 선택에 보답하여 주시기를 기원합니다.

무엇보다 조속한 시일 내에 대선과정에서 만들어진 국민적 갈등으로부터 화합을 이끌어 내야 할 것입니다.

이는 인천시민만의 여망이 아닐 것입니다. 그동안 선거과정에서 있었던 크고 작은 감정에서 벗어나, 승자입장에서 패자를 아우르고 분열된 정국을 하루 속히 수습하여 국민을 안정시키는 일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할 것입니다.

이번 선거 중에 공약하신, 좋은 일자리 창출에도 큰 힘을 써주시고, 또한 기업하기 좋은 나라를 만드는데도 최선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일자리가 최선의 복지이며,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이어지는 만큼 기업인들이 편안하게 기업 활동을 영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이번에 출범하는 새정부에 대하여 경제 살리기에 집중해주기를 바라는 인천지역 기업인들의 간절한 바람과 다양한 목소리가 있습니다.

기업인들은 큰 정책의 변화도 중요하지만, 각각의 기업 애로도 세세하게 배려하고, 미래의 먹거리를 차분히 준비해달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런 기업인들의 바람이 새정부 정책에 반영되기를 바라며, 아무쪼록 국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인천에 대하여도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