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연휴 날씨]내일 초여름 날씨(낮기온 서울 28도), 전국 모레까지 맑고 다소 더워... 미세먼지 "보통" 다만, 자외선 "약간나쁨"[아주동영상]

2017-05-01 18:53
  • 글자크기 설정

- 당분간 맑은 가운데 낮 기온 높아

- 내일 (화) 전국 대체로 맑음.

서해상과 남해상에서는 당분간 안개를 주의

금요일 전국에 비가 오면서 한층 누그러져

[영상=기상청제공]

[내일 연휴 날씨] 모레까지 맑고 다소 더워...[사진=기상청]

[내일 날씨] 내일 전국 맑고 최고기온 서울, 춘천 28도[사진=네이버 날씨]

[내일미세먼지와 자외선] 전국 미세먼지 "보통", 자외선 전국 "약간나쁨" [사진=네이버 날씨]


아주경제 김효곤 기자 =
- 내일 (화)
전국 대체로 맑음.
5월의 첫 날인 오늘도 때 아닌 고온현상이 이어졌습니다. 석가탄신일인 모레까지는 오늘처럼 맑은 하늘 아래 한낮더위도 지속되겠는데요. 내일 서울의 낮 기온 28도, 모레 29도 등 30도 가까이 올라 다소 덥겠습니다. 다만, 해가 지면 복사냉각으로 인해 기온이 빠르게 내려가니까요. 늦은 시간까지 밖에 계신다면 체온조절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내일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화창하겠습니다.
전북을 제외한 전국 곳곳으로는 건조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그 밖의 지역에서도 대기가 차차 건조해질 수 있겠습니다. 작은 불씨라도 다시 한번 확인하셔야겠습니다.
내일 아침 기온 서울 14도, 대구 10도, 낮 기온 서울 28도, 대전,광주 27도로 오늘과 비슷하겠고요, 강릉 23도, 대구 25도 등 동쪽지역은 다소 낮겠습니다.

모레 서울은 15도에서 한낮 29도, 전주 27도, 대구 28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내일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5m로 일겠습니다. 서해상과 남해상에서는 당분간 안개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미리 찾아온 더위는 금요일 전국에 비가 오면서 한층 누그러들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영상=기상청제공]

[날씨포인트] 고기압 영향권에서 맑은 날 지속 낮기온 크게 올라[사진=기상청]

[날씨터치Q]
- 당분간 맑은 가운데 낮 기온 높아

안녕하세요. 기상청 날씨터치Q입니다. 맑은 날씨 속에서 어제 동해안과 경북내륙에는 낮 기온이 30도가 넘는 곳이 많았는데요,
당분간 맑고 더운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는데요, 이렇게 맑은 날에는 일사에 의해서 낮 기온이 많이 오르게 됩니다.

하지만 같은 맑은 날이라 하더라도 바람의 방향에 따라 낮기온의 분포가 다르게 나타나는데요.
어제 기압계를 보시면 우리나라 남쪽으로는 고기압이 북쪽으로는 저기압이 위치하면서 남서풍이 불게 되는데요, 남서풍이 태백산맥과 소백산맥을 넘어가면서 더 뜨거워진 공기가 동해안으로 유입되면서, 다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더 높은 기온분포가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동해북부해상에 고기압이 위치하는데요, 고기압의 흐름인 시계방향으로 우리나라에는 북동풍이 불게 됩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어제와 반대로 태백산맥을 기점으로 바닷 바람의 영향을 받는 동해안 지역으로는 낮 기온이 크게 오르지 못하고 어제보다 10도가량 낮은 분포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 밖의 지역은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30도내외의 높은 기온을 보이고 있습니다.

2일과 3일은 우리나라 동쪽에 고기압이 위치하면서 남동에서 남풍이 불게 되는데요, 이에 따라 남쪽으로부터 따뜻한 공기가 유입되고, 일사 효과가 더해져 전국적으로 내륙을 중심으로 낮동안 높은 기온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으로도 당분간 고기압 영향권에서 맑은 가운데 낮 기온이 30도 내외를 보이는 날씨가 이어지겠으니, 산불 등 화재예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5월 1일 날씨터치Q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