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D-1' 가수 아이유, 신곡 '팔레트' 티저 영상 공개…최종 컴백카운트다운 돌입

2017-04-20 09:10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이유 '팔레트' MV 티저]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컴백을 준비 중인 가수 아이유가 컴백 D-1에 맞춰 타이틀곡 '팔레트' 티저영상을 공개하며 최종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20일 0시 아이유 소속사 페이브 엔터테인먼트는 각 SNS 채널을 통해 정규4집 타이틀곡 '팔레트'의 뮤직비디오 티저영상을 게재하고 본격적인 컴백을 예고했다. 이번 컴백에서 아이유는 음반과 동명의 신곡인 '팔레트'를 포함해 웅장한 팝 발라드송 '이름에게'를 더블 타이틀로 선정, 한층 더 막강해진 ‘음원퀸’의 면모를 입증해 낼 계획이다.
이 중 타이틀곡 '팔레트'는 아이유의 프로듀싱과 더불어 랩 메이킹 및 피처링에 빅뱅 지드래곤이 참여한 사실만으로도 가요계와 국내외 음악 팬들의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곡이다.

20일 일부 베일을 벗은 티저 영상에 따르면 화제의 신곡 '팔레트'는 감각적이고 포근한 신스팝 사운드를 지니고 있다. 짧은 부분만으로도 단숨에 두 귀를 사로잡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영상의 경우 스물다섯 아이유가 지닌 순수하면서도 엉뚱한 내면을 유니크한 영상미로 연출하고 있다. 아이유는 헝클어진 머리칼로 매니시한 매력을 뿜어내거나, 마음 속 감정들을 9가지 조각 표정으로 표현하는 등 스물다섯 청춘 또래의 아름답고 다양한 여러 단면을 드러낸다.

또한 해시태그처럼 아이유를 따라다니는 문장들과 '25' 'I'm twenty five' 같은 캘리그라피가 독특함을 더해 스물다섯 아이유의 이야기를 예고하는 가운데 21일 베일을 벗을 이 곡의 풀버전 음원, 뮤직비디오에 팬들이 남다른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1년 5개월 여 공백 끝 새롭게 발표될 아이유의 정규4집 신보 ‘팔레트’는 뮤지션 아이유 특유의 감성으로 다채롭게 색칠된 10개 트랙들을 독창적, 실험적시도로 담아낸 웰메이드 음반이다. 이 음반에는 아이유의 프로듀싱을 바탕으로 빅뱅의 지드래곤, 이병우, 손성제, 이종훈, 선우정아, 오혁, 샘김, 김제휘 등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최정상급 뮤지션들이 참여해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더블 타이틀곡 '팔레트'와 '이름에게'를 포함한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의 음원은 오는 21일 오후 6시, 멜론을 비롯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동시 공개된다.

같은 날 오후 아이유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신한카드 판스퀘어홀에서 컴백 기념 음악감상회를 개최, 미디어 및 팬들을 만나는 등 컴백 행보에 발걸음을 내딛는다. 이 행사는 오후 8시 멜론 라이브원, 원더케이(1theK)를 통해 생중계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