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한, 베트남 방문단은 관내 중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우수한 인천교육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연수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방문은 베트남 흥웬성에 한국형 고등학교를 설립할 목적으로 인천시 관내 선진 교육시설을 탐방하고 과학 및 영재교육 관련한 교육프로그램을 알아보고자 추진되었다.
이번 방문단에는 흥웬성 도인민위원회 의장(Mr. Nuguyen Van PHONG)을 비롯한 고위 교육관계자(8명)가 포함되어 있다.
이미지 확대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베트남 흥웬성 교육관계자 학교방문[사진=인천북부교육지원청]](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7/04/17/20170417083418421100.jpg)
인천북부교육지원청, 베트남 흥웬성 교육관계자 학교방문[사진=인천북부교육지원청]
먼저, 베트남 방문단은 북부교육지원청에서 우리 지원청의 교육 현황에 대해 안내받고 양 기관간 교육 교류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후, 부원여중을 방문하여 스마트 기기 및 소프트웨어 활용 수업을 참관하였으며, 진산과학고의 과학기기 및 연구실을 둘러보며 우수한 과학교육 인프라를 확인했다.
또한 삼산고에서는 일반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알아보며 베트남 학교에 적용가능성을 타진해보았다.
베트남 방문단은 학교 현장을 직접 탐방하여 인천교육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연수 기회를 가졌다.
인천시북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문화특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베트남을 비롯한 여러 국가와 교육 교류 사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