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온유 기자 = 에누리닷컴 주식회사는 ‘주식회사 써머스플랫폼’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11일 밝혔다.
회사는 모바일 및 커머스 영역의 4개 자회사가 다양한 시너지를 창출하는 ‘토탈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사명 변경을 결정했다.
써머스플랫폼은 △1000여개 쇼핑몰에서 2억개 이상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국내 최초 가격비교 쇼핑 플랫폼 ‘에누리 가격비교’ △언어 및 배송의 장벽 없이 해외 쇼핑을 손쉽게 할 수 있는 해외직구 쇼핑 플랫폼 ‘쉽겟’ △모바일 앱이나 SNS 채널 등에서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쉘위애드’ △모든 택배사의 택배배송 정보를 자동으로 조회할 수 있는 배송정보 플랫폼 ‘스마트택배’ △전국 300여개 골프장의 실시간 부킹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 ‘엑스골프’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여기에 쇼핑 플랫폼을 기반으로 축적된 실제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온라인 및 모바일 커머스 트렌드를 분석·제공하는 ‘빅데이터 솔루션’까지 갖추어 B2B 파트너 및 소비자에게 특히 유용하다.
써머스플랫폼 최문석 대표이사는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당사는 성장의 방향을 분명히 하고 에누리 가격비교 사업과 자회사들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써머스플랫폼이 대표적인 토탈 커머스 플랫폼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