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7/03/14/20170314085735299229.jpg)
티웨이항공은 13일 오전 11시 한서대학교 서산캠퍼스에서 함기선 한서대학교 총장(사죈 좌),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사진 우)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사진=티웨이항공]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티웨이항공이 한서대학교와 산학협력에 대한 협약(MOU)을 맺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3일 한서대학교 서산캠퍼스에서 함기선 한서대학교 총장,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티웨이항공과 한서대학교는 항공•운송 분야이 발전에 기여하고, 항공 인력 양성에 협력하는 등 상호 공동의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은 현재 28개 대학 및 교육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다. 학생들에게 항공업계의 실무경험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채용까지 연계해 일자리 창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한서대학교와 조종사 양성에 대한 협력 방안은 물론, 앞으로 정비와 객실승무, 운항 관리 등 분야에서도 상호 협력을 검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 항공산업의 인재들을 육성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교육과 채용 기회를 넓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