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7/03/09/20170309105555264156.jpg)
아마씨드[사진=아이클릭아트]
러시아에서 먹는 금이라고도 불리는 아마씨(Flaxseed)는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인 1년초 아마의 종자를 말한다. 아마씨는 참깨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지고 있으며 여러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은 슈퍼곡물 중 하나이다.
아마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리그난이 있어 여성호르몬의 균형을 맞추고 갱년기 증상과 비만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식욕을 억제하는 렙틴과 체지방을 분해하는 아디포넥틴의 분비를 도와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어 비만 예방이나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지난해 방송된 tvN '명단공개'에서는 세월을 비껴가는 '관리의 신' 연예인 TOP10이 공개됐다. 해당 방송에서는 배우 김성령을 '관리의 신' 연예인 8위로 선정, 김성령이 아마씨드와 햄프씨드 등 슈퍼푸드와 유산균 음료를 통해 관리를 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한국소비자원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함께 시중에 판매되는 곡물류 8종 42개 제품의 안전성을 시험·검사했다고 8일 밝혔다.
아마씨드는 식품의 기준·규격상 기타가공품으로 분류돼 카드뮴에 대한 기준이 없다. 이 카드뮴에 반복적으로 장기간 노출되면 폐가 손상되거나 이타이이타이병 증상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