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동영상] 사전예약 70만 MMORPG '의천도룡기 for Kakao' 플레이 영상

2017-03-06 14:24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네시삼십삼분과 카카오가 선보이는 '의천도룡기 for Kakao'는 최고의 무협 작가 김용의 사조삼부작 중 최고로 평가 받는 ‘의천도룡기’를 원작으로 하는 초대형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의천검과 도룡도의 비밀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를 70만자에 이르는 원전(原典)으로 담아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표현했다. 이미 중국 최고 매출 4위, 대만 1위 등 글로벌에서 게임성을 검증한 바 있다.
의천도룡기 for Kakao​의 가장 큰 특징은 원작을 그대로 게임에 녹여냈다는 것이다. 장무기, 조민 등 소설 속 영웅들이 동료로 등장하고 중요 사건을 함께 해결해 나간다.

금모사왕 사손이 나타나 도룡도를 탈취하는 장면에서 게임 튜토리얼이 시작되며, 이후 사손 및 도룡도와 함께 사라졌던 무당파의 장취산, 천응교의 은소소 부부가 장삼봉의 100세 생일 잔치 자리에 나타나는 장면부터 본격적인 스토리가 진행된다.

게임에 접속한 유저들은 먼저 강호 4대 문파인 무당파, 명교, 아미파, 소림사 중 하나를 골라 캐릭터를 생성하게 된다. 해당 캐릭터들은 각 문파 고유의 특성과 초식을 바탕으로 성장하며, 4인 파티로 진행되는 각종 특수 던전과 8인 공격대 던전에서 함께 힘을 합쳐 플레이 하게 된다.

특히 의천도룡기 for Kakao​는 친밀도가 높은 친구끼리 파티를 맺어 던전을 탐험할 경우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타 유저와 게임 내 결혼을 통해 특별한 혜택을 추가로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이용자와 꾸준한 커뮤니티 활동이 중요하다.

의천도룡기 for Kakao의 주인공 장무기를 도와가며 방대한 퀘스트와 던전을 플레이하고, 스토리 진행에 따라 주원장 등 명교 신도들을 도와 원나라 군대와 맞서 싸운다. 또 소설 속 중요 인물인 멸절사태, 주지악, 양소, 조민, 소소 등을 만나며 거대한 의천도룡기의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된다.

의천도룡기의 방대한 스토리는 약 40개의 서사 던전과, 40개의 영웅 던전을 통해 게임에 자연스럽게 녹아 있다. 서사 던전은 메인 퀘스트 진행에 따라 자연스럽게 완료할 수 있으며, 영웅 던전은 서사 던전을 완료한 후 도전 가능하다.

의천도룡기 for Kakao에는 게임 진행에 꼭 필요한 재료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는 던전이 다수 존재한다. 장비 던전을 비롯한 특수 던전은 매일 도전 횟수가 정해져 있으며, 특수 던전은 자동으로 매칭되는 구성원 만으로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다.

최대 8인이 도전하는 공격대 던전은 공략이 쉽지 않지만 게임 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아이템을 보상하기 때문에 꼭 도전해야 하는 콘텐츠다. 매주 최대 3회 클리어 가능하며, 3레벨 이하 유저와 함께 공략하면 추가로 ‘은사’를 획득할 수 있다. 은사는 전용 상점에서 재료 아이템을 구매하는데 사용된다.

방파 콘텐츠의 주요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방파전’은 다른 방파 간에 벌어지는 PVP(이용자 간 전투)로, 정해진 맵 내에서 방파 깃발을 먼저 파괴하거나 종료 시 점수가 높은 쪽이 승리를 가져가게 된다. 진영전은 200대 200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전투로 의천도룡기 for Kakao>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콘텐츠다.

대표적인 통합 서버 PVP 콘텐츠로는 4대 4로 진행되는 ‘광명정 전투’와 일대일 PVP ‘무림쟁패’를 들 수 있다. 광명정 전투는 유저가 직접 부대를 구성하여 참여하는 콘텐츠로 획득한 점수에 따라 PVP 전용 특수복 및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의천도룡기 for Kakao에는 많은 성장 시스템과 콘텐츠가 준비돼있다. 특히 주인공인 장무기 뿐만 아니라 장무기의 여인들인 조민, 소소, 주지약, 은리와 각 문파의 고수들인 장삼봉, 멸절사태, 은천정, 각원대사, 사손, 양소 등 의천도룡기 속 인물들을 직접 동료로 거느리고 던전에서 소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각 문파의 무공을 배워 강화시키는 무공-초식 시스템, 다양한 탈 것, 코스튬, 전설의 의천검과 도룡도를 만날 수 있는 신기 시스템도 접할 수 있다. 혈도를 열어 내공을 강화시키는 경맥 시스템, 건곤대나이, 태극권, 구양신공 등 전설의 무공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 시킬 수 있는 비급 시스템, 무기와 방어구, 장신구, 단약을 제조할 수 있는 천기방 시스템도 유저들의 구미를 당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