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국대학봉사단체 제공]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한국대학봉사단체(KUVA)가 2017년 7월-8월에 활동할 KUVA해외봉사단원을 모집한다.
이번 봉사 활동기간은 ▲베트남 다낭 : 7월 23일~8월 2일 ▲베트남 호치민 : 7월 30일~8월 9일 ▲필리핀 팔라완 : 8월 6일~ 8월 16일, 8월 17일~8월 27일 ▲라오스 비얀티엔 : 7월 19일~7월 29일, 8월 03일~8월 13일 등이다.
최종 선발 인원은 각 국가 당 약 30여 명으로 베트남은 호치민, 다낭에서 라오스는 비엔티안에서 필리핀은 팔라완 인근 지역 학교에서 교육봉사, 노력봉사, 문화교류, 문화탐방으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며 봉사 마지막 날 중고물품을 나누어주는 플리마켓 행사도 마련돼 있다.
이번 한국대학봉사단체 워크캠프 해외봉사단 모집은 오는 3월 1일부터 한국대학봉사단체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봉사활동에 따른 혜택과 특전은 1365자원봉사센터에서 1일 8시간 봉사시간 수여(교육봉사시간 가능)하고 각 국가의 확인서 발급(베트남, 필리핀, 라오스)과 글로벌 리더쉽 자격증이 발급된다.

[사진=한국대학봉사단체 제공]
한국대학봉사단체(KUVA)는 20여 년 동안 한 번의 안전사고 없이 해외봉사활동을 진행해 온 전문 해외봉사 비영리단체(NGO)로서 한국전력공사 및 한국수력원자력 해외봉사를 위탁받아 안전하게 수행했으며 한국의 많은 대학과도 연계해 해외봉사활동을 수행해 오고 있다.
특히 한국대학봉사단체는 참가 대학생들이 봉사를 계획해 진행하고, 봉사활동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것을 요청받아 봉사를 진행하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펼쳐 호응도가 매우 높다.
이번 해외봉사에서는 ‘열정에 열정을 더하다 ’라는 모토로 해외 여러 아이들에게 꿈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할 예정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대학봉사단체(KUVA)를 참조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