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첫 힐링 코미디 ‘사랑하기 때문에’가 감성 충만한 일러스트 포스터와 제작기 영상을 공개한다. ‘사랑하기 때문에’는 갑작스러운 사고로 남의 몸에 들어갈 수 있는 뜻밖의 능력(?)을 가지게 된 남자 ‘차태현’이 여고생부터 치매할머니까지 몸을 갈아타며 벌어지는 웃음빵빵 새해 첫 코미디.
이번에 공개된 일러스트 포스터는 영화 속 가장 설레는 순간을 동화의 한 장면처럼 그려내고 있다. 사랑하는 이에게 고백하러 가는 ‘이형’(차태현 분)의 얼굴에는 환한 미소가 가득하고 마치 하늘을 나는 듯 가벼운 발걸음은 그의 설레는 마음을 보여준다. 횡단보도 대신 펼쳐진 피아노 건반에는 사랑의 기운을 북돋워 줄 아름다운 선율이 흐를 것만 같다. ‘이형’의 들뜬 마음처럼 흩날리는 분홍빛 꽃잎은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한다.
여기에 ‘스컬리’(김유정 분), ‘현경’(서현진 분), 할아버지(박근형 분)와 ‘갑순’(선우용여 분), ‘찬일’(성동일 분), ‘여돈’(배성우 분), ‘말희’(김윤혜 분) 등 영화 속 국민 사랑꾼들을 그대로 옮겨 놓아 더욱 눈길을 끈다. 가슴 설레는 고백의 순간, 그들 앞에 어떤 사건이 펼쳐지게 될지 궁금증이 더해진다. 또한, 함께 공개된 일러스트 포스터 제작기 영상에서는 소장 욕구 불러일으키는 포스터의 작업 비하인드를 만나볼 수 있다. 임동현 일러스트 작가가 그려낸 인물 스케치부터 배경이 더해지고 컬러가 채워지기까지, 디테일한 요소들이 가미되며 작품이 완성되는 과정은 재미를 더욱 배가시킨다. 임동현 작가는 미국 영화 전문지 ‘Variety Magazine’을 포함 ‘Oxford University Express’, ‘The Washington Post Express’ 내 일러스트 작업, 영국 비즈니스 매거진 ‘모노클’ 연재, ‘SHOP’매거진 AW16시즌 마드리드 이슈 커버 작업 등 국내외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색깔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17년 대한민국에 힐링과 따뜻한 기적을 선사할 영화 ‘사랑하기 때문에’는 전국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