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은 이상헌 한컴시큐어 대표이사를 그룹 부회장으로 선임하는 등 2017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 총 15명을 승진시켰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상헌 신임 부회장은 김상철 회장 다음 위치로 올라서게 됐다.
이상헌 한컴그룹 부회장은 서울대학교 사회학과 졸업 후 코오롱그룹 기획조정실을 거쳐 MDS테크놀로지 대표이사를 역임했고, 현재 한컴시큐어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이 부회장은 한컴그룹의 사업다각화와 글로벌 사업 및 그룹사간 시너지 창출 등을 통해 그룹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며, 한컴시큐어 대표직까지 겸직한다.
MDS테크놀로지는 장명섭 대표이사 부사장을 사장으로, 우준석 전무이사와 송문규 전무이사를 부사장으로 승진 임명하는 등 6명의 임원 승진 인사를 실시했다.
이외 한컴시큐어는 송한선 이사를 상무보로, 한컴지엠디 이경수 상무이사를 전무이사로 승진 임명하고, 한컴커뮤니케이션도 1명의 이사를 신규 선임했다.
한편 한컴은 2016년 사상 첫 매출 1000억원 돌파가 유력시되고 있고, 국내 1위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기업 MDS테크놀로지와 보안전문기업인 한컴시큐어, 모바일 포렌식 리딩기업 한컴지엠디 등 상장사들이 중심이 돼 한컴그룹 매출액 3000억원 달성이 예상된다.
< 이상헌 한컴그룹 부회장 주요경력 >
1989년 코오롱상사, 코오롱그룹 근무
2001년 MDS테크놀로지 부사장, 사업총괄(COO) 사장
2010년 MDS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사장
2015년 한컴시큐어 대표이사 사장
2017년 한컴그룹 부회장
< 다음은 정기 임원 인사 승진자 명단 >
[한컴그룹]
◇부회장(1명) 이상헌
[한컴]
◇부사장(1명) 변성준
◇상무이사(1명) 김대기
◇이사(3명) 조진호, 이창주, 박미영
[MDS테크놀로지]
◇대표이사 사장(1명) 장명섭
◇부사장(2명) 우준석, 송문규
◇전무이사(1명) 현재영
◇상무이사(1명) 지창건
◇전문위원(1명) 박성관
[한컴시큐어]
◇상무보(1명) 송한선
[한컴지엠디]
◇전무이사(1명) 이경수
[한컴커뮤니케이션]
◇이사(1명) 최정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