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포털 알바몬(www.albamon.com, 대표 윤병준)은 지난 16일 알바몬 앱이 다운로드 수 5백만 돌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알바몬 관계자는 “아르바이트가 필요한 상황마다 알바몬 앱을 다운 받는 구직자들이 있기에, 실제 알바몬 앱을 이용한 고객들의 총 수는 더욱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상황을 설명했다.
알바몬은 최근 빠르게 증가하는 모바일 입사지원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알바몬 앱에서는 구직자의 활동을 기반으로 한 추천 알바 서비스 △스마트추천알바와 함께 서울, 경기, 세종 등 채용 공고가 많은 지역의 아르바이트 채용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핫스팟알바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잡코리아 윤병준 대표는 “알바몬 앱이 다운로드 수 5백만 돌파를 기록한 것은 알바몬 서비스를 이용해 주시는 고객 덕분”이라며 “앞으로 고객 편의에 맞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알바몬은 알바몬 앱 신규 이용자들을 지원하는 ‘알바몬앱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현재 12월 알바몬앱 다운로드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이벤트는 2017년에도 상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해당 이벤트 페이지(http://m.albamon.com/event/2016appdown/default.asp)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