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흡연예방사업은 일선 학교에서 흡연예방 프로그램을 의무적으로 실시해, 청소년들이 담배의 해로움을 정확히 알고, 호기심에 담배에 접근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전국 초․중․고교가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우수학교 선정은 17개 시․도 교육청의 관내 학교들의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며, 인천에서는 유일하게 인천하이텍고등학교가 우수학교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6/12/23/20161223095844530694.jpg)
인천하이텍고, 학교흡연예방사업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1]
지금까지 인천하이텍고등학교는 학생들의 흡연예방교육을 위해“금연으로 내 인생을 바꾸자(NO! SMOKING!!)”라는 슬로건 아래 흡연예방을 위한 학교 내 전 교직원의 금연분위기 확산 및 금연봉사단 운영 등을 통한 여건조성 및 각종 문화체험형 프로그램 운영을 실시하여 참여 학생의 금연의지가 향상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관련기사
이날 행사에 참석한 흡연예방사업 담당자 김상규 선생님은“학교흡연예방사업을 통해 체계적인 교육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었고, 맞춤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흡연예방 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다른 학교의 흡연예방 교육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