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아프리카TV 시상식' BJ 철구·감스트·한손에총들고 대상 수상

2016-12-16 10:35
  • 글자크기 설정

[아프리카TV]


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KT와 함께하는 2016 아프리카TV BJ 대상' 시상식에서 '철구', '감스트', '한손에총들고'가 BJ 대상을 수상했다.

16일 아프리카TV에 따르면 대상 수상자 철구와 감스트는 게임·먹방·노래·댄스 등 종합 콘텐츠를 선보이며 아프리카TV의 간판 BJ로 활약하고 있다.
또 다른 대상 수상자 한손에총들고는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등 게임방송 위주의 콘텐츠를 진행하며 2016년 최고의 BJ로 떠올랐다.

전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관에서 1000명 이상이 함께한 BJ 대상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받은 BJ 철구는 "이번이 대상 받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했다. 좋아해주시는 팬 분들이 있기에 대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전했다.

감스트는 "최고의 BJ들과 함께 최고의 상을 받을 수 있어 기쁘다"라고, 한손에총들고는 "부모님 그리고 시청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는 수상 소감을 밝혔다.

BJ 대상은 상금 1000만원과 함께 시청자와 소통할 수 있는 아프리카TV의 다양한 방송 혜택을 부상으로 수여 받는다.

올해 수상자는 △BJ대상 △TOP5 △THE 20 △특별상 △신인상 △KT GIGA BMF상 등 총 6개 부문 56명이다.

'KT GIGA BMF상'은 '한손에총들고', 'MBRO', '로이조'가 차지했다.

아프리카TV 대표 먹방 BJ로 떠오른 MBRO는 2015년 아프리카TV 신인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로이조는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방송 위주로 시청자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2015년 아프리카TV BJ 대상을 수상했다.

'TOP 5'에는 철구, 세글자, 망치부인, 한손에총들고, NS남순, 감스트로 선정됐다.

'THE 20'은 한손에총들고, 감스트, 세글자, 철구, 로이조, 러너교, 와꾸대장봉준, 이영호, 호진LEE, NS남순, MBRO, 망치부인, 대세는BJ세야, 창현, 이설, 방송천재까루, 최군, 캐스터안, 대도서관, 밴쯔로 정해졌다.

'특별상'은 △프로콘텐츠상은 낚시황태자, 아진쌤, 라임양, 김대균토익킹, 발자국, 금강연화, 프으레이가 차지했다.

'신인상'은 이영호, 입짧은햇님, 여순, 아리연습중, 스맵임, 민성, 피넛, 막둥김현정, 학쌀, 혀기버미로 결정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