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체험전시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줄거리를 살려 마루, 카이, 아라&가비, 셀리마, 크로우드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5개의 존(zone)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존마다 신체활동과 두뇌게임, 멀티미디어를 체험할 수 있도록 새롭게 기획, 제작됐다.
또한 기존 에어바운스와 놀이터에 한정되어 있던 어린이 체험 전시의 수준을 체험 파크라는 색다른 배경으로 한 단계 높였으며, 마치 정글을 방불케 하는 웅장하고 신비한 느낌을 통해 다채로운 동·식물들이 눈앞에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생동감을 준다.
특히 디지털아트 등 다양한 요소들이 가미되어 미션을 수행하는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모험심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기존 체험 전시와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미션 수행
2~5명의 도전자들이 하나의 팀으로 결성되어 존 마다 펼쳐진 정글을 탐험하면서 5개의 미션을 차례대로 수행하게 된다. 각 존에서 주어진 모든 미션을 완수할 경우, 미션지에 도장을 찍게 되며 다음 존을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마루’, ‘카이’,‘아라&가비’,‘셀리마’ 4개의 존을 클리어 해야만 마지막 ‘크로우드의 존’으로 들어갈 수 있다. 크로우드 존에서 8개의 미션을 완수하게 되면, 황금 배지를 거머쥐는 영웅이 탄생하게 되는데, 이때 전시장 한가운데 있던 죽어있는 15m 초대형 생명의 나무가 살아나면서 360°영상 맵핑으로 상상 이상의 입체감이 도는 멀티미디어 쇼가 펼쳐진다. 어느 존이든 탈락하게 되어도, 다시 입장하여 재 도전이 가능하다.
◆우리 아이 안심 프로젝트
본 행사는 모든 존에 보호자 입장이 가능하나, 아이만 보낼 경우 내 아이가 잘 하고 있는지 걱정하는 보호자를 위해 ‘우리 아이 안심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 어린이 스스로 탐구하고, 친구들과 함께 힘을 모아 용감하게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각 구역마다 안전 지킴이를 배치하고 어린이 동선에 따라 지킴이 카메라 설치하는 등 ‘우리 아이 안심 케어’ 서비스를 철저히 진행하고 있어 내 아이의 자립심을 위해 존 밖에서 기다려도 걱정 없다.
◆아이의 협동심을 길러줘요
미션은 현장에서 만난 4명의 친구들과 함께 수행하는데, 모든 미션을 5명이 협력하여 방법을 찾는 것이 본 전시의 핵심이기 때문에 1명이라도 수행하지 못할 경우, 미션을 완수하지 못하게 됐다.
또한 각 미션 장소마다 아이들의 역량에 맞게 조정하고, 완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우미가 있어 아이들 간의 레벨 차이나, 활동량의 차이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동생들을 위한 퍼니존
미션 참가가 힘든 영유아들을 위해서는 키즈매트 존과 다양한 트레이닝 존이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 모두가 입장해도 즐겁고, 편안하게 전시를 즐길 수 있다.
◆ 전시회의 입장권은 인터파크, 쿠팡, 티몬, 위메프에서 사전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장구매도 가능하다.
어린이 입장권은 1만6,000원, 성인은 1만2,000원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