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굿뜨래 사과·배 태국 식탁 오른다

2016-12-08 12:22
  • 글자크기 설정

- 부여군 내산지역 생산...20ft 컨테이너 1대 분량

▲굿뜨래 사과 배 선적 장면[사진제공=부여군]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 부여군은 부여군 내산지역에서 생산된 굿뜨래 사과, 배를 태국으로 수출하기 위해 지난 7일 구룡농협(동방리) 산지유통센터에서 사과·배 5톤을 선적했다.

 이번에 수출되는 굿뜨래 사과, 배는 부여사과영농조합법인(대표 조규남)과 부여배영농조합법인(대표 장재호)에서 생산, 선별되었으며 수출품목 다변화를 위해 부여군 수출조직인 부여군지역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과 수출업체 ㈜삼미컴머스의 협업으로 이루어졌다.
 수출물량은 20ft 컨테이너 1대 분량으로 수입국의 기호에 맞추어 엄격한 선별작업을 거쳐 태국인들을 입맛을 사로잡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부여군은 농산물 수출확대가 국내수급 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말레이시아를 비롯하여 동남아시아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해외시장개척사업 및 바이어 초청상담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출은 시장선점을 위한 초도 물량으로 내년 1월 중 추가수출을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 확대 등 새로운 시도를 추진할 것”이라며 “수출 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 및 내수 농산물 가격 안정으로 농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사과, 배 생산자 대표는 한목소리로 “부여군과 적극적인 협조체계를 유지해온 덕분에 엄격한 검역과정을 극복하고 사과, 배 수출길이 열렸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수출과 물량 확대를 위해 서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