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창작스튜디오, 하반기 입주작가 '개계인전'

2016-12-08 10:15
  • 글자크기 설정

9일~15일 모하창작스튜디오 전시실·야외공간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울산시는 (사)모하창작스튜디오(대표 신정웅)가 9~15일까지 모하창작스튜디오 전시실·야외공간에서 2016년 하반기 입주작가 '개계인전(犬鷄人展)'이 열린다고 8일 밝혔다.

'개계인전'이라고 붙여진 이번 전시는 작가들이 넉 달 동안 모하창작스튜디오만의 장소적 특성들 안에서 살아가며 느낀 경험을 이름에 담았다.

이번 성과전은 스튜디오 뒤로 펼쳐진 산과 함께 같은 공간 속에 살아가는 개와 닭들을 보며, 자연 속에서 동물들과 사람이 더불어 살아가는 일상들과 모하창작스튜디오에서 처음으로 만나 함께 생활하게 된 작가들이 풀어내는 작업을 설치, 사진, 영상 등 여러 매체를 통해 담아낼 예정이다.

모하창작스튜디오는 울산시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지원으로 운영되며 상‧하반기로 나눠 4개월씩 4팀의 작가들을 공모를 통해 선발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시 및 크리틱 프로그램 이외에도 공개 프레젠테이션, 오픈 스튜디오를 통해 개개인 작가의 역량 발전과 더불어 지역의 학생진로에 대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입주 작가와 함께하는 미술학습프로그램과 지역민들과의 교류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시는 2016 레지던스 지원단체로 3개 단체를 선정, 1억 원을(1개 단체당 2000만 원 ~ 6000만 원) 지원한 바 있다.

모아창작스튜디오 7기 입주작가 명단(이정은, 주상언, 정승혜, STUDIO 1750 김영현, 손진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