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리워드 프로그램 회원 2500만명 돌파

2016-12-05 07:49
  • 글자크기 설정

[사진=호텔스닷컴 제공]

아주경제 기수정 기자=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10박 예약 시 무료 1박을 제공하는 신개념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인 호텔스닷컴 리워드 프로그램 회원이 2500만명 돌파했다.

그렇다면 회원이 무료 1박을 가장 많이 사용한 도시는 어딜까. 호텔스닷컴이 10곳을 발표했다. 

설문조사는 호텔스닷컴의 의뢰로 마케팅 리서치 회사 OnePoll에서 약 2600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올해 10월 23일 기준, 지난 5년 간 기록을 바탕으로 조사한 결과 호텔스닷컴 리워드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무료 1박을 가장 많이 사용한 도시 1위는 홍콩, 2위는 서울로 나타났다.

미국 인기 여행지인 로스앤젤레스, 뉴욕, 휴스턴을 비롯해, 싱가포르, 런던 등도상위권을 차지했다.

전 세계적으로 8명 중 1명이 4성급 이상의 숙박 시설 당일 예약 시 무료 1박을 사용했으며 예약 3건 중 1건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됐다.

한편 아태지역 여행객들이 무료 1박을 통해 가장 많이 여행한 도시는 홍콩, 도쿄, 서울, 싱가포르, 방콕 등으로 조사됐다. 서울은 전 세계에서 무료 1박을 가장 많이 사용한 도시 2위인 동시에 아태지역 여행객들이 무료 1박으로 가장 많이 방문 하는 도시 3위를 기록했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김상범 대표이사는 “리워드 프로그램은 출범 후 현재까지 약 900만 건의 무료 숙박이 제공됐다. 특히 이번 조사 결과 서울이 무료 숙박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도시이자, 아태지역 여행객들이 무료 숙박으로 가장 많이 찾는 곳으로 나타나 더 의미 있게 생각한다.” 고 말했다.

한편, 호텔스닷컴은 약 2천 6백명의 전 세계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행 시 하룻밤의 꿈’ 설문조사*** 결과도 발표했다. 본 조사에 따르면, 꿈 같은 여행지 1위는 파리(29%), 2위는 동일한 응답률로 뉴욕(26%)과 도쿄(26%)가 차지했으며, 여행 시 꿈 같은 희망사항으로는 개인 전용기로 여행하기(30%), 유창하게 현지어 구사하기(31%), 미슐랭 식당을 방문해 셰프가 직접 요리해 주는 음식 먹기(33%), 연예인과 파티하기(32%) 등으로 나타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