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남일면 고은사거리 지역사회 나눔숲 눈길

2016-11-07 08:53
  • 글자크기 설정

녹색자금 등 2억5000만원 투입 폐도부지에 소공원 조성

▲청주시 남일면 고은사거리에 야생화 조성을 한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청주로 들어오는 대표적 관문인 남일면 고은사거리에 야생화로 표현한 청주시 CI가 눈길을 끈다. 청주시는 녹색자금 등 2억5000만원을 들여 서원구 남일면 고은리 고은사거리에 지역사회 나눔숲을 조성했다.

이곳은 도로선형공사로 발생된 경관이 불량한 폐도부지였다. 시는 지난 6월부터 폐아스콘 철거 공사를 시작했다. 이어 소나무 등 수목 15종 2,816주와 수호초 등 야생화 2종 4,880본을 심었다. 또 파고라 1개소, 등의자 7개, 앉음벽 24.2m 등 시설물을 설치하고, 점토바닥벽돌 299㎡를 포장했다.
한편 이번에 조성된 지역사회 나눔숲은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이 거주하는 녹지취약지역 생활권 주변에 녹지환경을 개선해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녹지공간이다.

청주시는 지난해 산림청 산하 녹색사업단(현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주관한 녹색자금 지원 공모사업에 응모해 1억8천만원의 기금을 확보했다.

시 관계자는 “공원 소외지역인 면지역에서도 주민들이 나눔숲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고은사거리를 통해 청주를 방문하는 외지인들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