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성남모바일앱센터가 오는 23일부터 내달 4일까지 실무사례로 알아보는 모바일 게임 ‘앱 마켓 런칭’과 ‘홍보 마케팅’ 강좌를 무료로 개최한다.
성남모바일앱센터는 가천대학과 성남산업진흥재단이 함께 운영하는 중소기업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품질향상을 위한 종합지원센터로 안드로이드 테스트 디바이스, 개발용 PC 등 다양한 인프라를 갖추고 중소기업을 위한 모바일 콘텐츠 QA센터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국내 유명 홍보 마케팅 전문 기업들이 전하는 실무 기반의 효과적인 모바일 게임 앱 마켓 런칭과 홍보 마케팅 전략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1차 과정에서는 카카오게임하기, 플레이스토어 등에 수년간의 런칭 경험을 가지고 있는 퍼블리싱 경험자들이 들려주는 특강으로 구성된다. 특히 실전에 필요한 마켓검수 실무, 부하 테스트 기초 및 실무, 클라우드 서버운영 노하우, 실무에서 필요한 파이썬 기초 등의 사례 중심의 강의로 이뤄진다.
이어 내달 4일 ‘모바일 게임 홍보 마케팅 세미나’ (게임개발자협회 공동주관)에서는 국내 유명 홍보 마케팅 전문 기업들이 전하는 효과적인 모바일 게임 홍보 마케팅 전략을 들을 수 있다. 인플루언서 기반의 CPI 마케팅과 글로벌 마케팅 인사이트, DR 마케팅 사례연구 등 업계 전문가가 직접 전하는 노하우를 접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게임 개발 관련 업계 종사자 또는 모바일 게임이나 앱을 마켓에 런칭 하려는 사업자를 우선으로 하며, 신청은 성남모바일앱센터 홈페이지 (http://www.snmac.or.kr) 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