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우리조명, 'IoT 조명 개발 협력' MOU 체결

2016-10-10 09:03
  • 글자크기 설정

조영훈 SK텔레콤 Home사업본부장(사진 왼쪽)과 최규성 우리조명 대표가 10일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된 IoT 조명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SK텔레콤]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SK텔레콤과 종합조명기업인 우리조명은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한 IoT 조명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IoT 조명을 연내 개발해 내년 상반기부터 판매하기로 합의했다.
양사가 개발하는 가정용 IoT 조명은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서비스와 연동해 스마트폰 하나로 실내뿐 아니라 실외에서도 원격으로 조명을 제어할 수 있는 상품이다. 

스마트홈 앱(App)을 통해 조명 On·Off가 가능하며, 조명 색상과 조도까지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들이 상황에 따라 손쉽게 집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에 맞춰 자동으로 조명을 켜고 끌 수 있으며, 방, 거실, 베란다 등에 있는 조명들을 한 번에 제어가 가능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사용자는 IoT 조명과 스마트홈 가전기기를 앱을 통해 연동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다양한 조명 설정도 가능하다.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은 “우리조명과 스마트홈 서비스를 연동해 기존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스마트 조명을 출시할 계획”이라며 “조명뿐 아니라 웨어러블 디바이스, 커머스 상품 등 다양한 상품군에서 스마트홈 융합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내놓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규성 우리조명 대표는 “양사의 스마트홈 기술을 접목해 고객들에게 보다 최상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