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2'(연출 곽정환, 극본 장혁린)는 전쟁 용병 출신의 보디가드 김제하(지창욱 분)와 그를 고용한 대선 후보(조성하 분)의 아내 최유진(송윤아 분), 그리고 대선 후보의 숨겨진 딸 고안나(임윤아 분)의 이야기를 그린 보디가드 액션 드라마다. 로열 패밀리를 둘러싼 은밀한 스토리,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한 액션 신이 관전 포인트다.
제작진은 ‘보디가드 액션’을 내세우며 드라마 액션 역사를 새로 쓰겠다는 포부다. 극 중 지창욱은 전쟁 용병출신의 특수 경호원 김제하로 분하는데, 러시아 특공무술 시스테마, 한국 호신무술 태권도, 일본 무술 아이키도, 브라질 대표무술 주짓수 등 각국의 무술들이 등장하고, 보디가드 액션답게 실제 급소를 타격하는 실존 경호술의 세계를 리얼하게 다루며 눈길을 끌 예정이다. 실제 지창욱은 리얼한 ‘보디가드 액션’을 위해 액션 스쿨에서 2달간 강도 높은 훈련을 소화했다.
제작진의 열정도 배우만큼 뜨겁다. 보다 역동적인 액션신을 위해 100여대의 카메라를 원형으로 설치, 타임 슬라이스 기법(다양한 각도의 영상을 촬영해 컴퓨터로 영상을 연결, 무비 카메라로 찍은 듯이 보이게 하는 영상기법)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임윤아, 조성하, 김갑수 등 개성과 매력으로 똘똘 뭉친 배우들이 총출동해 작품의 완성도를 더한다. 지창욱은 베일에 싸인 과거를 간직한 특수 경호원 김제하로 고난도 액션과 감성을 넘나드는 연기 스펙트럼을 펼칠 전망이다. 송윤아는 1998년 ‘미스터 큐’ 이후 18년 만에 악녀를 맡아 우아한 사모님과 카리스마 넘치는 야망가를 넘나들며 20년 내공의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준다. 3년 만에 국내 드라마로 돌아온 임윤아는 과거 엄마의 죽음으로 마음의 문을 닫았지만, 김제하로 인해 점차 마음의 문을 열고 성장해나가는 고안나 캐릭터로 보다 성숙해진 연기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명품 배우 조성하가 최유진의 남편이자 대통령을 꿈꾸는 무소속 대권후보 장세준으로 활약하며, 장세준과 라이벌을 이루는 여당의 대선주자 박관수 역으로는 김갑수가 열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