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한국대학봉사단체(kuva)가 2016년 동계(冬季)에 활동할 베트남, 필리핀 워크캠프 해외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한국대학봉사단체(kuva) 워크캠프 해외봉사단 모집은 오는 10월 30일까지 한국대학봉사단체 홈페이지(www.kuva.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하면 된다.
모집대상은 한국에 거주하는 청소년,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심사 없이 항공권 선점을 위해 참가비 50%를 선입금하면 선착순으로 최종 선발된다.
접수방법은 온라인 접수로 kuva홈페이지(www.kuva.or.kr) / 해외봉사단 / 해외봉사 지원으로 지원하면 된다.
한국대학봉사단체(kuva)는 ‘열정에 열정을 더하다. 열정플러스’라는 모토로 미래 세대의 꿈을 품게 하는 사회공헌 철학을 가지고 비영리단체의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또 한국대학봉사단체(kuva) 해외봉사단은 20여 년간 한 번의 안전사고 없이 민간 비영리단체 중에서 연간 최대인원을 내보내는 전문 해외 봉사 단체이다.
한국대학봉사단체(kuva)는 단일 비영리단체로써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동국대학교, 중부대학교, 한남대학교 등 해외봉사 주관 위탁사로 선정돼 그 신뢰성을 더했고 필리핀, 몽골, 베트남과 같은 개발도상국의 아동들의 교육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돕고, 문화교류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kuva 대학생 해외봉사단은 베트남, 필리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태양광선풍기, 수력보트 등 직접 만들어보는 과학 교실을 열고, 아이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주변을 정리해주고 위생 교육 및 헬스케어 봉사도 실시했다.
또한 노후된 학교 시설들을 보수해주거나 K-POP, 음악, 태권도 공연 등을 통해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열기도 했다.
이번 한국수력원자력 해외봉사에서는 베트남 띠엔장성의 교육 환경이 열악한 지역에 ‘지식발전소(도서관)’을 짓고, 완공 후에는 운영권을 지역 현 위원회에 제공 했다.
한국대학봉사단체(kuva) 송지훈 대표는 “해외봉사는 일방적으로 무언가를 주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재능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다른 국가의 아이들과 사람들에게 한 번의 웃음을 짓게 하는 사람들이 살면서 지켜야 하는 최소한이다” 이라고 밝혔다.
이번 봉사 활동기간은 ▲베트남 : 2016년 12월 29일~ 2017년 1월 7일 ▲필리핀 : 2017년 1월 17일 - 2017년 1월 26일이다.
모집기간은 8월 1일~10월 31일까지 이다.
봉사활동에 따른 혜택과 특전은 1365자원봉사센터에서 1일 8시간 봉사시간 수여(교육봉사시간 가능)하고 각 국가의 확인서 발급(베트남, 필리핀)과 글로벌 리더쉽 자격증이 발급된다.
기타 문의사항은 전화(010-5880-8110, 070-8272-811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