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는 가입할 보험상품이 여러 개일 경우 가입 건별로 동일한 가입 절차를 반복해야 했으나, 이번 시스템을 이용하면 최대 7개의 상품을 한번에 가입할 수 있다.
묶음가입 이용방법은 라이프플래닛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상품을 설계한 뒤 '내설계함'에 저장하고, 내설계함에서 묶음가입 할 상품들을 선택해 장바구니에 담아 한번에 가입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단, 묶음가입 시 사망보험(정기보험·종신보험)은 1개만 포함할 수 있으며, 동일한 상품을 여러 개로 묶음가입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어린이보장보험과 어린이저축보험은 묶음가입이 가능하지만 어린이보장보험과 정기보험은 불가하다.
이외에도 고객전담제를 통해 가입 시 전담 CS매니저를 1:1로 매칭하고, 언제 어디서나 전화, 카카오톡, 원격채팅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한 상담을 제공한다.
홈페이지 내 보험설계 서비스인 '나의 리얼 플래너'는 고객이 입력한 상황과 정보를 바탕으로 맞춤형 필수 보험상품을 추천해준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는 "최근 암보험과 5대성인병보험, 연금보험과 저축보험 등 연관 상품을 한꺼번에 가입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에 착안해 묶음가입 시스템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인터넷보험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확대해 고객편의성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