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파주사랑 정잭제안 오디션은 대학생의 도전적인 탐구정신과 실천적인 지혜를 시정발전에 도입하고자 파주시 최초로 도입한 오디션 방식의 공모제안이다.
이번 공모제안 주제는 파주시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참신하고 실현가능한 정책아이디어이며, 6개 분야로(▲지역 특화사업 개발 및 육성 방안 ▲안전 중심의 도시 조성 방안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또는 기업유치 방안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시 재정수입 확대 및 예산낭비 근절 방안 ▲역사와 자연이 어우러진 문화∙관광도시 활성화 방안) 나눠 실시한다고 파주시는 밝혔다.
한편, 대학생들이 공모로 제안한 정책아이디어는 1차 실무심사(사전심사)를 거쳐 본선 제안이 선정된다. 본선에서는 오디션 방식으로 제안자가 직접 제안의 취지와 기대효과 등을 발표하며, 청중평가단(30%)과 시민평가단(30%) 그리고 제안심사위원회(40%)로 구성된 평가단은 제안의 창의성, 경제성, 적용가능성, 노력도 등을 평가해 우수 정책아이디어를 확정할 예정이다.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새로운 파주를 설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제안신청은 국민신문고 또는 파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구체적인 사항은 파주시청 기획예산관(031-940-4953)으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