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오는 8월 27일, 28일 양일간 ‘치맥페스티벌’개최한다.
페스티벌 기간인 저녁 9시에서 익일 새벽2시까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내 호스토리랜드, 호스아일랜드 일원에서 펼쳐진다.
캠핑 희망자들은 저녁 9시에서 익일 아침 9시 30분까지 1박 2일간 캠핑에 참여할 수 있다. 캠핑장소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호스토리랜드 및 에코랜드 일원이며, 텐트는 별도로 제공되지 않으므로 캠핑 희망 시 직접 챙겨야 한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관계자는 "빛축제 일루미아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축제를 계획했다"며 "많은 분들께서 방문하셔서 적은 비용으로 치맥을 즐기며 열대야를 견뎌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예쁜 말 선발대회’ 개최…경주마의 아름다움 알리는 계기 마련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이 8월 27일 부터 10월 30일까지 세 달간 '예쁜 말 선발대회'를 실시한다.
월 1회씩 총 3회 실시하며, 8월에는 '제주특별자치도지사배'가 열리는 28일에, 9월에는 '경마마특별경주'가 열리는 9월 11일에, 10월에는 제11회 '국제신문배'가 열리는 9일에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내 예시장 일원에서 실시한다.
말의 건강 및 관리상태, 꾸밈 상태, 관리사의 복장까지 꼼꼼하게 평가할 예정이며, 고객투표를 통해 최다투표마 1두 우승마를 선정한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관계자는 "이번 예쁜 말 선발대회를 통해 경마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사람들의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한다"며 "부산경남 경주마들의 아름다움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많은 분들의 방문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