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나눔을 통한 몽골에 피어나는 꿈과 끼

2016-08-03 09:33
  • 글자크기 설정

- 충남도교육청 교육봉사단 몽골로 출발

▲교육봉사 및 해외문화체험연수단 몽골로 출발~~[사진제공=충남교육청]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초·중등 교원으로 구성된 봉사연수단 2팀이 몽골 수도 울란바타르에서 8박10일 동안 교육봉사 및 해외문화체험연수를 진행하기 위해 1일과 2일 각각 출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들 2팀 외에도 다른 2팀이 다음 주 인도네시아와 몽골로 교육봉사를 떠날 예정이다.
 충남도교육청 교육봉사단은 총 49명의 초․중등 교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18일까지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올해로 5년째 추진되는 도교육청 교육봉사 국외체험연수는 타 기관에서도 벤치마킹하고 있을 만큼 해외에도 널리 알려져 교원연수에 대한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1일과 2일 각각 출발한 충남도교육청 몽골 교육봉사단(단장 한창원 아산전자기계고 교장, 류재식 태안고 교감)은 울란바타르의 저소득층 거주지역에 위치한 지역아동센터와 방과후교육센터에서 한국 의식주 문화를 소개한다. 한국음식 만들기, 보건 위생교육, 예체능교육, 진로교육, 컴퓨터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몽골의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키워 주고 한국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봉사단은 현지 교육활동에 필요한 학용품과 각종 체육용품 등을 준비해 현지 교육 활동이 지속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비타민과 영양제, 상비약 등을 기부해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현지 문화 체험 연수를 통해서는 몽골의 전통과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현지 교육기관 방문 등을 통해 다양한 안목을 넓히고 교사로서의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교원인사과 김영희 과장은 “해외교육체험연수를 통해 교원들의 국제적인 안목과 전문성을 제고해 국제이해 교육은 물론 배려와 나눔의 인성 교육을 위한 교원역량 강화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