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찰옥수수축제…20주년 특별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 준비

2016-07-14 16:29
  • 글자크기 설정

2000명분 대형 비빔밥 퍼포먼스…전통주막, 맨손고기잡기, 수중축구, 홍천강 카약 등

[사진=홍천군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올해로 20주년을 맞는 홍천찰옥수수축제가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를 준비해 축제를 기다리는 시민들의 마음을 설레이게 하고 있다.

홍천찰옥수수축제는 오는29일부터 8월1일까지 홍천읍 토리숲에서 열린다. 올해는 축제시작 20주년을 맞아 특별한 개막식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개막식에서 홍천 지역의 주요 농특산물과 찰옥수수를 주재료로 2000명이 먹을 수 있는 대형 비빔밥을 만드는 퍼포먼스를 펼쳐 참가들과 함께 비빔밥을 나누며 시골의 정취를 전달할 계획이다.

홍천 지역의 주요 농특산물과 찰옥수수를 주재료로 만든 비빔밥 


이어 축제기간 동안 옥수수 수염차, 옥수수 엿, 홍총떡(메밀총떡), 닭갈비, 콩국수, 막국수, 한우꼬치, 도토리묵, 무료 맥주시음, 다문화 음식체험 등을 통해 시골의 건강한 맛을 소개한다.

축제를 총괄하는 홍천문화재단은 지난 12일 축제의 성공을 위한 사전 점검회의를 갖고 홍천군 및 농협과 긴밀한 공조를 추진하기로 하고 관광객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행사 안전과 주차관리 등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홍천문화재단 관계자는 "축제기간 토리 숲 행사장에서 음식 시연과 제5회 옥수수 요리경연대회와 올챙이국수 체험, 떡메치기, 전시회 등을 펼칠 예정"이며 "관내 5개 농협인 홍천농협(홍천읍, 북방면, 두촌면), 화촌농협(화촌면), 내촌농협(내촌면), 동면농협(동면), 남면농협(남면)이 참여하는 홍천찰옥수수 홍보 및 판매를 축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진한다고 전하며 옥수수축제에 많은분들이 찾아 달라"고 요청했다. 


특히, 축제 20주년을 맞아 참가자들을 위한 전통주막 재현, 하이트 맥주시음, 페이스페인팅 등 15개의 다채로운 홍보 이벤트와 맨손고기잡기 체험과 수중축구, 홍천강 카약 등의 체험행사를 준비했다. 또, 야간에는 토리 숲에서 특별한 야경을 즐길 수 있도록 행사장 입구 주변과 분수대, 수변도로, 호박터널에 LED조명을 설치해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