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위너가 출연하는 JTBC 예능 프로그램 ‘반달친구’ 10화가 중국 ‘미아오파이(MiaoPai)’에서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지난 2일 방영된 ‘반달친구’ 10화가 중국 인기 동영상 앱 ‘미아오파이(MiaoPai)’에서 3일만에 조회수 1천 60만뷰를 기록, 중화권에서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미아오파이(MiaoPai)’는 이 앱에서 활동하고 있는 연예인 수 및 동영상 업로드 수가 모든 중국 동영상 플랫폼 내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등 중국에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1000만뷰를 기록한 ‘반달친구’ 10화는 아이들을 위한 위너 멤버들의 에니메이션 공연, 김진우의 여장 등 멤버들의 몸 사리지 않는 고군분투가 이어지며 화제를 모았다.
10화 뿐만 아니라 ‘반달친구’는 모든 회차가 평균 700만뷰 이상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계속 조회수를 빠르게 갱신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또 현재 7500만뷰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어 곧 누적조회수 1억뷰를 눈앞에 두고 있다.
한편, 아이돌과 아이들이 만나 진정한 친구가 되는 과정을 담은 ‘반달친구’는 매주 토요일 밤 9시 40분 JTBC에서 방송되며 현재 2회 분만을 남겨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