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코스닥시장 개장 20주년 기념식 개최

2016-07-01 17:42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국거래소 제공]

아주경제 서동욱 기자 = 한국거래소는 1일 서울사옥 KRX스퀘어에서 '코스닥시장 개장 2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996년 7월 1일 개장한 코스닥시장이 20년의 짧은 역사속에도 세계적 수준의 신시장으로 성장한 발자취를 기념하고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코스닥시장이 미래 혁신산업 육성의 디딤돌이 되기를 기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최경수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코스닥시장이 우리 경제의 미래를 밝힐 미래성장 산업의 등용문이자 인큐베이터가 될 수 있도록 3개의 미래 비젼을 제시했다.

그는 "코스닥을 기술주 중심 시장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해, 모든 미래 성장‧기술형 기업을 위한 “또 하나의 Main Board”로 육성할 것"이라며 "기업창업∼코스닥 상장까지 이어지는 'One-Stop 상장사다리 체계'를 구축해 한국판 벤처 성공루트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업IR지원, 상장법인의 공시 편의성 제고등을 통해 투자자로부터 신뢰받는 시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정부·벤처업계·상장법인 관계자 등 12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