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민선 6기 후반기 시작을 맞아 올해 군에서 개최되는 전국단위 행사의 협조를 당부하고 하반기 군정운영방향과 지역현안에 대한 의견을 들어 군정 업무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를 주재한 황선봉 군수는 이날 참석한 50여명의 각 사회단체 임원들에게 오는 10월 21일부터 30일까지 덕산온천관광지구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및 산림문화박람회’ 등 전국단위 행사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충남도민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 개최되는 모든 전국단위 행사가 역대 최고의 축제로 기록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이번 간담회를 시작으로 ▲5일 문화, 체육. 환경, 안전단체 ▲7일 경제, 복지, 농․어업과 임업 단체 ▲8일 주민자치협의회, 개발위원회, 자유총연맹 등 사회단체 임원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며 이번 간담회가 군민과의 소통을 통해 군정을 공유하고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선봉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제68회 충남도민체육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신 것은 물론 지난 2년간 군정이 순조롭게 추진될 수 있도록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예산사과기 전국중등축구대회와 대한민국 온천대축제 및 산림문화박람회 등 전국단위 행사를 통해 우리 군의 브랜드 파워를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