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데일리] 정석기업, 조양호 주식 2배 비싸게 샀다

2016-06-20 07:57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종목 뉴스
▷정석기업, 조양호 주식 2배 비싸게 샀다
-한진그룹 부동산임대업체 정석기업이 이 회사 조양호 회장으로부터 장부가의 2배값에 수백억원을 들여 매수해 관심이 쏠려
-정작 이 회사 최대주주인 한진칼은 정석기업 주식 장부가를 취득 때보다 30% 이상 낮은 15만원대로 잡고 있으나, 2대주주인 조양호 회장 지분이 30만원에 맞먹는 가격에 거래됐다는 얘기
-정석기업은 총수 일가를 비롯한 특수관계인 지분이 20% 이상으로, 공정거래법상 일감 몰아주기 규제 대상에도 올라있는 회사

▷IS, 우리 국민 테러대상 지목 '비상'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단체 IS(이슬람 국가)가 우리 국민을 테러 대상으로 지목하면서 국가 안보와 국민 안전에 비상이 걸려
-국가정보원은 "이슬람 극단주의 테러단체인 ISIL(이라크·레반트 이슬람국가)이 국내 미국 공군 시설 및 우리 국민을 테러 대상으로 지목했다"며 "시설 좌표와 신상정보를 메신저로 공개하면서 테러를 선동할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혀

▷檢 "불법선거 직접 개입했나"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정조준
-검찰이 김병원 농협중앙회장(63)에 대해 불법 선거 개입 혐의로 본격 수사에 들어가 파장이 커질 전망
-검찰은 지난 17일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사무실과 주거지 등을 압수수색해 선거운동 관련 서류 등을 확보한 데 이어, 이번 주 내 김 회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할 것으로 알려져

▷50억 달러 바레인 정유공장 확장 공사 현대·대우 등 입찰 준비
-현대건설, 대우건설 등 국내 대형 건설사들이 50억 달러 규모의 중동 바레인 정유공장 확장 공사를 따내기 위한 입찰 준비에 들어가
-입찰 참여를 계획 중인 컨소시엄은 4개로 파악
-이 중 3개 컨소시엄에 국내 건설사들이 참여해 경합을 벌일 예정
-우선 GS건설과 일본의 JGC가 컨소시엄 구상 중
-삼성엔지니어링은 프랑스의 테크닙, 스페인의 테크니카스 리유니다스와 손 잡아
-현대건설은 대우건설, 미국 플루어와 함께 입찰에 나서


▲전일 장 마감 후 주요 공시
▷엠에스오토텍은 계열사인 명신을 대상으로 95억원 규모의 채무보증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보타바이오는 김희완 각자 대표이사가 사임함에 따라 김성태 대표 체제로 변경됐다고 공시했다.

▷CS는 최대주주가 이홍배 외 특수관계인 2명에서 트러스트아이비1호조합 외 특수관계인 3명으로 변경된다고 공시했다.

▷지스마트글로벌은 LED 투명전광유리인 '지-글래스'(G-Glass)의 매출 신장을 위해 지스마트 아메리카(G-Smatt America Co., Ltd.)와 미국 독점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진성티이씨는 대출금을 일부 상환하면서 최대주주변경을 수반한 주식 담보제공 계약이 해제됐다고 공시했다. 해소된 담보 제공 주식수는 16만1812주다.

▷일지테크는 해외계열사인 북경일지차과기유한공사에 대해 141억9600만원 규모의 채무보증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거래소는 에쎈테크에 대해 최근 주가급등 관련 공시규정상 중요공시사항 유무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한국거래소는 키스톤글로벌에 현저한 시황변동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현대중공업은 올해 5월 1조640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 감소한 수치다.

▷현대미포조선은 올해 5월 2819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3% 줄어든 수치다.

▷팜스토리는 계열사인 한국축산의희망서울사료에 58억5050만원 규모의 채무보증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안국약품은 임직원 인센티브 지급을 위해 970만원 규모의 자기주식 409주를 처분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태광산업은 계열회사인 동림건설주식회와 250억원 규모의 상품·용역 거래를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Midnight News
▷영국 여론조사업체 서베이션이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성인 1100명을 상대로 전화 여론조사를 진행한 결과 브렉시트를 반대한다는 응답 전체 45% 기록, 브렉시트 지지 여론은 42%

▷미국 5월 주택착공 116.4만건, 예상(115.0) 상회
- 15개월 연속 연율 100만호 상회

▷미국 5월 건축허가 113.8만건, 예상(114.5) 하회

▷유로존 4월 경상수지 362억유로, 이전(263) 상회

▷제임스 불라드 세인트루이스 연은 총재, "2018년까지 기준금리 1회 인상 후 동결해 0.63%의 저금리 정책 지속해야, 그러한 초저금리 하에서도 앞으로 2년 6개월 동안 성장률과 실업률이 각각 현행 2%와 4.7%를 유지하고, 인플레이션은 2%를 나타낼 것"

▷IMF, "브렉시트가 현실화되면 내년 영국 경제는 0.8% 위축되며 2019년엔 영국 경제 생산이 5.6% 줄어들고 실업률은 6%를 뛰어넘을 것, 반면 영국이 잔류한다면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사라져 경기 회복세 유지해 올해 성장률 1.9%에 이를 것"

▷엠마누엘 마크롱 프랑스 경제장관, "(브렉시트 국민투표는) 정치적 방향을 잃은 유럽의 초자유주의 시대 끝을 보여주는 것"

▷삼성디스플레이가 충남 탕정 공장의 OLED 공장을 확충, 올해 패널에 대한 설비투자액은 약 10조원으로 이 중 80%는 OLED에 배정 - 닛케이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