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SK주식회사 C&C(대표이사 박정호 사장)는 16일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cloudZ.co.kr)’을 공식 오픈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cloudZ.co.kr)’ 이벤트는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 사이트 명 맞추기’로 명명 됐다.
추첨을 통해 총 111명의 당첨자를 선정해 ‘다이슨 선풍기(1명)’, ‘피자세트(10명)’, ‘커피 기프티콘(100명)’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7월8일 SK주식회사 C&C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SK주식회사 C&C는 New ICT 융합 서비스 브랜드를 선보이고 고객에게 한층 다가가기 위해 릴레이 블로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 5월 인공지능 에이브릴(Aibril)에 이어 6월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CloudZ.co.kr), 7월 스마트팩토리, 9월 빅데이터, 융합물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장의동 SK주식회사 C&C CPR본부장은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을 통해 국내 기업들이 클라우드에 기반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 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가치를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SK주식회사 C&C는 지난 15일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을 오픈하고 일차적으로 IBM의 세계 13개국 20개 도시의 40개 클라우드 센터를 한글로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개시 했다.
8월에 판교 클라우드 센터를 오픈하게 되면 고객은 ‘클라우드 서비스 포털’을 통해 자신의 사업 상황에 따라 국내(판교) 및 해외 클라우드 센터에 시스템을 분산∙운영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