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전국 4년제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 대상이며 120명 내외로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다.
금감원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http://edu.fss.or.kr)를 통해 지원하면 되고, 지원자가 모집인원을 초과하는 경우 금융관련 학습이력, 봉사활동 경험, 금융교육에 대한 열정 등을 심사한다.
합격자는 다음달 29일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합격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은 지난 2012년 8월 출범된 후 지난 4년 간 총 541명의 봉사단원들이 전국 각지의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2614회(15만8275명)의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봉사단은 강사연수 등 소정의 과정을 거친 후 △초・중・고교생 금융교육 △사회복지관 및 지역 아동센터 등과 연계한 취약계층 금융교육 △1사 1교 금융교육 등을 실시한다.
기간은 금융교육 봉사단 발대식 이후부터 최대 2년이다.
금감원은 보드게임을 통한 금융교육기법, 표준강의안 학습 및 강의능력 향상 등을 위한 ‘금융교육 강사 연수’를 실시(1박2일)하고 금융교육 시 필요한 표준금융교육 교재 및 강의안 등 지원한다.
금감원은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원으로 선발된 후 금융교육 강사 연수를 수료한 자에게는 금감원장 명의 ’위촉장‘ 수여한다.
또, 금융교육 시 실비수준의 활동비 지원, 10회 이상 봉사단 활동시 ‘봉사활동 인증서’ 발급, 우수활동 봉사단원에게 포상 실시, 금감원이 개최하는 각종 특강, 행사 및 세미나 등에 참여기회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