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아람 기자 = 필립스라이팅코리아가 스마트조명 ‘휴(hue) 2.0’을 활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공모전인 ‘제2회 필립스 휴 데이! (Philips hue Day!)’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제2회 필립스 휴 데이 공모전은 휴 2.0을 연동해 실생활 및 상업공간 등 다양한 공간과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을 기획 및 개발하는 것이 과제로, 스마트 LED 조명 휴(hue)의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개인 또는 단체로 참가할 수 있으며, 앱 개발 전문가 및 아마추어 등 앱 개발이 가능한 사람들이라면 누구든 참여 가능하다.
기한 내 제출된 기획안을 바탕으로 1차 선발된 본선 참가팀에게는 6월 출시 예정인 ‘휴(hue) 2.0 스타터 킷’이 증정되며 약 4주 동안의 개발 기간이 주어질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를 가릴 본선 행사에서 각 팀 들의 앱 시연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발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주어지며, 필립스라이팅 휴의 홍보대사로 임명돼 휴 2.0 등 향후 1년간 출시되는 신제품들을 무상제공 받을 수 있는 특권이 주어진다.
김문성 필립스라이팅코리아 대표는 “애플 홈킷(HomeKit) 지원으로 스마트홈 실현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진 휴(hue) 2.0스타터킷 출시에 맞춰, ‘제2회 필립스 휴 데이! (Philips hue Day!)’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접수는1일부터 오는 12일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와 참가 신청서는 필립스 라이팅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해 12월 개최된 ‘제1회 필립스 휴 데이!’에서는 대학생을 비롯해 앱 개발자 등으로 이루어진 총 14개의 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우승작으로는 휴대폰의 진동이나 벨소리 대신 휴(hue)의 빛이 알람 역할을 하며, 일정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휴는 비서다(hue is Secretary)'가 선정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