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고르는 법, 신선한 달걀을 이용한 천연팩 만들기 '각질 및 블렉헤드 제거에 최고!'

2016-06-01 09:55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이클릭아트 제공]
 

아주경제 전현정 기자 = 달걀 고르는 법이 화제인 가운데, 신선한 달걀을 이용해 천연팩을 만드는 방법이 주목을 받고 있다.

여름이 다가오면 땀도 많이 흘리고 피부에 각질과 같은 노폐물들이 많이 쌓이게 된다. 달걀흰자는 청결 및 세정력이 뛰어나 각질제거와 블랙헤드를 없애는데 좋고 단밸질과 수분,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재생과 모공수축, 처진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달걀노른자는 레시틴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주어 피부보습효과와 미백효과를 준다.
달걀팩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달걀팩을 만들기 위해 달걀1개와 오일을 준비한다. 오일은 베이비오일이나 올리브오일, 아르간오일 모두 가능하며 오일이 없을 경우엔 꿀이나 흙설탕을 사용해도 된다.

먼저, 달걀 1개의 노른자와 흰자를 따로 분리해 각각 담아둔 뒤 준비한 오일을 5~7방울 정도 넣어준다. 분리한 흰자와 노른자를 거품기를 이용해 거품을 만들어 덩어리를 충분히 풀어주고 청주나 레몬즙을 몇 방울 넣어준다.

이어, 거품이 완성되면 눈 주위를 제외한 얼굴 구석구석에 발라준다. 달걀팩을 바르고 10분~15분정도가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깨끗히 씻어준다. 너무 오랜시간 팩을 하면 얼굴에 주름이 생길 수 있으니 10분~15분정도가 적당하다.

한편, 달걀팩은 유분이 많은 지성피부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달걀만을 사용하면 민감성피부나 건성피부인 사람들은 피부당김과 건조함을 많이 느끼기 때문에 오일을 첨가한다. 오일은 피부의 보호막 역할을 해 피부를 더욱 촉촉하고 부드럽게 하고 보습과 트러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민감성 및 건성피부인 사람은 한달에 2~3회정도, 지성피부인 경우엔 1주일에 2~3회에 걸쳐 달걀팩을 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