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TP, 기술금융 촉진을 위한 ICT 기술평가 컨퍼런스 개최

2016-05-13 14:00
  • 글자크기 설정

[IITP]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기술금융 촉진을 위한 ICT 기술평가 컨퍼런스’가 K-ICT 기술사업화 페스티발의 부대행사로 오는 17일에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와 ICT기술평가포럼이 함께 주관하는 행사다.
기술사업화에 관심이 있는 산·학·연·관이 참여해 ‘기술사업화 및 기술금융 활성화를 위한 기술평가 현황’에 대한 주제발표를 청취하고 패널 토론을 통해 기술평가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

세션1에서는 박현우 KISTI 박사의 ‘기술금융 활성화와 기술가치평가의 역할’에 대한 주제발표를 필두로 ‘기술신용대출(TCB)의 이해’, ‘기술평가를 활용한 기술금융 현황’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세션2에서는 ICT기술평가포럼의 의장인 김성민 교수(한양대)가 좌장으로 나서 앞의 주제 발표자들과 함께 ‘기술금융 활성화를 위한 기술평가 발전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3회째를 맞은 ‘ICT 기술평가 컨퍼런스’는 산업계, 학계, 연구소 및 공공분야가 함께 참여하여 기술사업화 성공률 제고를 위한 기술금융과 기술평가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향후 기술사업화로 연결되는 기술금융 촉진을 위한 기술평가의 역할에 대해 진지한 고민과 활발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