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수정 추기경 "성모병원, 가톨릭정신으로 이웃·생명사랑 실천"

2016-05-12 00:01
  • 글자크기 설정

11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 가톨릭대학교 성의교정에서 열린 성모병원 80주년 기념행사에서 염수정 추기경이 미사강론을 하고 있다. [사진=서울성모병원 제공]


아주경제 조현미 기자 =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여의도성모병원이 11일 서울 반포동 가톨릭대 성의교정에서 가톨릭 의료기관 모체인 '성모병원' 8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천주교 서울대교구장이자 가톨릭학원 이사장인 염수정 추기경은 이날 기념 미사에서 "종교가 달라도 생명을 존중하고 생명 자율권을 지켜나가는 모든 이는 하나가 돼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생명존중과 가톨릭 정신을 기반으로 이웃과 생명에 대한 사랑·봉사정신으로 주님 보시기에 좋은 병원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국 천주교는 '조선교구 설정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1936년 5월 11일 서울 중구 명동성당 앞에 성모병원을 세웠다.

1980년 반포동에 강남성모병원(현 서울성모병원)을 추가로 설립했으며, 1986년엔 초현대식 병원을 여의도에 개원하며 명동 성모병원의 문을 닫았다. 서울성모병원과 여의도병원은 작년 9월 통합돼 하나의 병원으로 운영 중이다. 

승기배 원장은 "서울성모병원과 여의도성모병원은 한국 현대의학의 태동기부터 지금까지 80년간 한국의료를 선도하며 이 땅에 참 의료를 실천해 왔다"며 "앞으로는 하나의 병원으로 전 인류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희망의 등불'이 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