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경북도청신도시에서 1단계 개발사업의 마지막 민간 분양아파트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가' 5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경북도청신도시 B2블록에 조성되며, 도청신도시 최대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이번에 나오는 단지는 경북도청신도시 1단계 사업의 마지막 민간분양아파트이자 도청신도시 내 최대규모라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 이라며 “여기에 경북도청신도시 내 최초의 단지 내 실내수영장 조성 등 다양한 특화시설도 들어선다고 밝혀 소비자들의 관심이 벌써부터 상당하다”고 말했다.
실제로 단지 내에는 테마 어린이 놀이터, 잔디광장, 생태연못 등의 특화 조경 시설과 함께 어린이집 및 약 6000여㎡의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시설은 헬스장, GX룸, 도서관, 다목적실, 골프연습장, 사우나, 스크린 골프장, 키즈랜드 등으로 구성되며, 이곳에 경북도청신도시 최초의 단지 내 실내수영장이 들어선다.
전 가구를 남향배치 및 판상형 4Bay로 구성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 하였고, 세대 내부에는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가변형벽체, 붙박이장 등의 다양한 특화평면 설계가 도입된다. 또 단지 좌우로 초등학교와 고등학교가 개교예정이다.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 분양관계자는 “단지는 경북도청신도시 1단계 마지막 민간분양 아파트이자 신도시 내 최대규모의 단지로 조성돼 벌써부터 문의가 상당하다”며 “전 가구가 소비자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되고 어린이집, 실내수영장, 스크린골프장 등의 다양한 특화 시설이 조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단지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청신도시 동일스위트’의 모델하우스는 안동시 송현동 경안중학교 앞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는 경북도청신도시의 기반시설이 완성되는 2019년 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