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의 봄날, 너의 곁에 자연스레 다가 왔어…위아더나잇 '자연스레' 발매

2016-04-19 13:54
  • 글자크기 설정

[사진= 루비레코드 제공]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3월 '할리데이' 발매 후, 매달 신곡을 발표하고 있는 위아더나잇(WE ARE THE NIGHT)이 20일 '자연스레'를 발매한다.

자연스레는 밴드의 기타를 맡고 있는 정원중이 애니메이션 ‘어린 왕자’ 를 보고, 어린 왕자가 행성간의 이동과 만남 이별을 자연스레 하는 모습을 통해 이 곡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떠올렸다. 정원중의 전체적 그림에 밴드의 보컬 함병선의 이야기가 담겨, ‘자연스럽게 시작하고 멀어진’ 지난 연애에 관한 노래가 완성 됐다.
자연스레는 어쿠스틱 기타 연주 위로 가까웠으나 멀어진 ‘너’ 에 대한 감정을 조용하고 담담하게 노래하는 곡이다. 시종일관 차분하게 노래하는 함병선의 보컬은 은연중에 그 이야기에 집중하게 만드는 매력을 풍긴다. 전체적으로 차분한 전개의 ‘자연스레’는 곡 후반부에 이르러 신디사이저가 적극적으로 개입하며 곡 분위기의 반전을 가져 온다. 마치 우주를 비행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신디사이저 효과는, 자칫 심심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이 곡에 극적 전환을 보여주는 장치로 자리한다.

이번 싱글에서는 신예 여성 보컬리스트 고은혜가 참여 하였다. 자연스레를 통해 처음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보컬리스트 고은혜는 더블로디(Doublody)라는 일렉트로닉 팀을 이끌고 있다. 위아더나잇은 그녀와 이 곡에 대한 데모 녹음 후에, 곡이 만들어가는 느낌에 적격이라 생각이 들어 정식 녹음에도 밴드와 함께 하게 되었다.

자연스레 싱글 발표 후, 5월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6과 리버풀 사운드 시티 뮤직 페스티벌 그리고 8월 2016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등 국내외 굴지의 페스티벌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