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정하 기자 = 아프리카TV는 11일 저녁 7시부터 이홍기가 진행하는 '홍쇼핑'을 방송한다고 밝혔다. 이홍기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한 패션 브랜드 '스컬홍(SKULL HONG)'의 제품을 아프리카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선보이기 위한 것이다.
이홍기가 아프리카TV에서 방송을 진행하는 것은 1년 만이다. 지난해 3월 FT아일랜드는 아프리카TV 'FT아일랜드UP' 방송에서 라이브 채팅, 먹방, 유명 BJ들과 LoL(리그 오브 레전드) 슈퍼 매치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주제로 약 6만명의 동시시청자를 끌어 모아 화제가 됐다.
이홍기는 이날 스타일링 팁 등을 통해 그만의 개성이 가득 담긴 아이템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시청자들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응답하며, 상황에 맞게 제품을 직접 착용해보는 등 팬들 및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위트 넘치는 진행 솜씨를 선보일 예정이다.
홍쇼핑 방송은 국내 아프리카TV뿐만 아니라 대만, 일본, 글로벌 등 국내외 플랫폼을 통해서도 동시에 생중계되며, 이를 통해 해외 팬들도 이홍기의 색다른 매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안승환 아프리카TV 엔터테인먼트사업팀장은 "1년만에 쇼핑호스트가 되어 아프리카TV로 찾아온 이홍기가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기대된다"며 "아프리카TV는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향후 커머스, 광고 상품을 연계한 사업화 모델 구축에도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