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한국저작권보호원 설립추진단’ 구성 완료

2016-03-29 09:5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올해 9월 출범 예정인 ‘한국저작권보호원’의 설립추진단 인원 구성이 완료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는 지난 22일 공포된 '저작권법' 개정안의 부칙 제2조에 따라 ‘한국저작권보호원 설립추진단’을 구성해 운영하기로 했다고 28일 밝혔다.

공포된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한국저작권위원회’ 일부와 ‘한국저작권단체연합회 저작권보호센터’를 통합해 ‘한국저작권보호원’을 신설하는 것이다.

문체부는 이동기 국민대 교수를 비롯해 어영강 변호사, 강상욱 상명대 교수, 유기선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전무이사, 문체부 저작권정책관 등 5명을 설립위원으로 선정해 29일 위촉장을 전달한다.

설립추진단은 앞으로 한국저작권보호원 정관과 제 규정 작성, 기구 및 직제 구성, 직원 채용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한국저작권보호원의 법인등기가 완료되고 사무 인계가 끝나면 설립추진단은 자동으로 해산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저작권위원회와 저작권보호센터로 이원화돼 있는 저작권 보호 업무가 앞으로 설립될 ‘한국저작권보호원’으로 일원화되면, 저작권 침해에 대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