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한아람 기자 = 삼성전자가 핸디 겸용 스틱 청소기 ‘파워스틱’의 홍보를 위해 제작된 디지털 영상 ‘서프라이즈 #인류의 역사를 바꾼 막대의 힘’이 공개 열흘 만에 조회수 2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4일 공개된 ‘서프라이즈 #인류의 역사를 바꾼 막대의 힘’은 청소기가 인류 발전을 이끌었다는 스토리를 인기 TV 프로그램 ‘신기한 TV 서프라이즈’의 혁식으로 가상 역사 다큐멘터리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너무 웃기고 재미있어서 가상인 것을 알면서도 그냥 역사적 사실로 믿고 싶다”, “스틱 청소기가 저 정도로 성능이 뛰어나다면 진짜 한번 써보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삼성 ‘파워스틱’은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먼지, 머리카락은 물론 쌀알, 모래알처럼 큰 입자도 빨아들인다.
또 ‘이지클린(EzClean)’ 먼지통과 브러시로 먼지통이나 브러시에 뭉쳐있던 먼지와 머리카락 등을 쉽게 분리되도록 해 청소 후 뒤처리가 깔끔한 것이 특징이다.
청소기 브러시가 좌우 180°, 상하 90°까지 회전되는 ‘이지핸들링 (Ez핸들링)’은 손목과 허리 부담을 최소화하고 집안 구석과 가구 아래 등 비좁은 공간도 손쉽게 청소하도록 돕는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영상은 강력한 흡입력과 간편한 사용성을 갖춘 ‘파워스틱’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기획됐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