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임봉재 기자 = 경기 의정부시 직동공원 부지에 전국 첫 민간개발 방식으로 추진되는 아파트가 오는 18일 모델하우스 공개와 함께 분양에 들어간다.
롯데건설은 이날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전용면적 59㎡, 84㎡로, 선호도가 높은 85㎡ 이하로 구성됐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으로 추진된다.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은 민간 기업이 도시계획시설로 지정된 땅 일부를 공원으로 조성한 뒤 지방자치단체에 기부채납(공공기여)하고 나머지 부지에 아파트를 짓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총 86만4955㎡에 달하는 공원부지 중 그 동안 개발되지 못했던 42만7617㎡가 이번에 조성된다. 이 중 34만3617㎡는 근린공원으로 개발되고, 나머지 8만4000㎡ 면적에 단지가 들어서게 된다.
직동공원은 의정부 시내에 위치해 예술의전당, 시청, 시의회,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등 주거 인프라가 풍부하다.
공원이 완공되면 서울 여의도공원(23만㎡)의 3배가 넘는 규모로, 의정부시민의 쉼터는 물론 수도권 북부를 대표하는 공원으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롯데캐슬 골드파크 입주민들은 단지 안에서 대규모 공원 프리미엄을 그대로 누릴 수 있게 된다.
롯데캐슬 골드파크는 의정부 시내에 들어서는 만큼 입지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서울로 진입하는 초입에 위치한 데다 지난해 개통한 서울외곽고속순환도로 호원IC와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광역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의정부경전철 범골역과 가깝고, 지하철 1호선 회룡역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이 편리하다.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중인 서울 지하철 7호선과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C노선(의정부∼군포 금정)이 개통되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교통 환경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인근에는 시청과 예술의전당, 소방서 등 행정타운과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CGV, 도서관, 의료원, 보건소 등이 인접해 주거편의성이 높다.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답게 단지 내부에는 다양한 조경특화 시설과 커뮤니티 공간이 들어선다.
조경특화 시설로는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캐슬리언 가든, 휴식과 놀이 공간이 결합된 피크닉&플레이 가든,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인 헬스 가든, 텃밭과 나무그늘이 있는 시니어 가든 등이 조성된다.
단지 외곽을 따라 건강산책로도 설치된다.
커뮤니티 공간은 크게 스포츠, 컬쳐, 라이프 등 세 가지 테마로 단지별 각각 구성된다.
스포츠 커뮤니티에는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클럽, GX룸 등이 조성된다.
컬쳐 커뮤니티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작은 도서관, 스터디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라이프 커뮤니티에는 경로당, 어린이집이 위치한다.
단지는 남향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일조량이 우수하다.
내부평면은 4Bay(일부타입)를 선보이며 안방에는 드레스룸이 위치한다.
주방에는 팬트리가 있으며 거실과 연계된 알파룸(일부타입)도 마련돼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의정부 롯데캐슬 골드파크'의 특화된 시스템도 주목할 만 하다.
수요자의 키에 맞춰 싱크대와 주방 작업대의 높이를 85㎝와 90㎝ 중 선택이 가능하며, 소프트 클로즈 도어, 후라이팬 전용 수납장 등 드림키친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 세대 내부와 공용공간에는 LED 조명을 설치해 관리비 부담을 줄였다.
각방에 개별 온도조절기를 설치해 난방비도 절감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 콜 버튼 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콜 시스템, 광폭 주차장, 층간소음 저감 설계 등도 도입된다.
아이 키우기 좋은 아파트인 것도 관심거리다.
각 단지별로 1대 씩 초등학교 통학 차량(25인승 버스)이 운영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 버스 승하차 대기 장소도 4곳이 조성된다.
의정부시가 주도하는 사업인 만큼 3.3㎡당 분양가는 최저 800만 원대부터 책정돼 경쟁력을 갖췄으며, 발코니 확장비용 무상 및 중도금 무이자로 계약자의 부담을 크게 덜어주는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1·2단지 중복 청약도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국내 최초 공원 특례 아파트일 뿐만 아니라 의정부시 첫 롯데캐슬 브랜드인 만큼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명품단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의정부시 범골로 80일대(상우고등학교 정문 맞은편)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8년 11월 예정이다.
문의 ☎1833-8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