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
![[사진제공=세민성형외과]](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16/03/12/20160312183323988157.jpg)
[사진제공=세민성형외과]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로맨틱한 결혼식을 꿈꾸는 예비신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봄이 시작됐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예비부부들의 발길이 웨딩업계에 몰리고 있는 가운데, 외모를 가꾸기 위해 성형외과 피부과를 찾는 이들도 크게 늘고 있다.
웨딩성형은 필러 보톡스 자가지방이식 수술 등 일명 '쁘띠성형'과 시술 방법이 동일하며, 시술방법이 비교적 간단하고 흉터나 부기가 오래가지 않아 자연스럽다.
이어 홍박사는 "예비신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필러 보톡스와 같은 주사요법으로 부위와 목적에 따라 시술방법이 조금 다르다. 눈 밑 애교나 콧등 이마 팔자주름 턱끝 등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는 필러시술, 이마 미간 입가 목 등 주름은 보톡스 시술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보톡스 필러는 10분 내외로 시술이 끝나고, 비용도 50만원 이내로 저렴하며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해 직장인들이 많이 받고 있으나 지속기간이 6개월밖에 되지 않아 재시술을 해줘야 한다.
또한 웨딩성형 적기에 대해 홍박사는 "필러는 시술 후 곧바로 효과가 나타나지만 보톡스는 보름정도 지나면서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최소 한 달 전에 시술하는 것이 좋다. 만일 임신 중이거나 중증근육무력증을 앓고 있다면 시술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보톡스 시술 후에는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먹으면 불편할 수 있으나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