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보부상 인상”프로젝트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계획중인 대중국 진출 특화 플랫폼 사업의 하나로,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에게 실습 교육 및 전문 멘토링을 지원하여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손쉽게 진출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3월 26일부터 4월 17일까지 4주간 48시간의 주말과정으로, 중국 온오프라인 시장의 이해, 타오바오 상점 개설과 상품 등록, 타오바오 고객 관리를 위한 노하우 및 광고 전략 등 중국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에서 직접 판매 및 마케팅까지 할수 있는 스킬을 실습과 함께 실전 교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이후에는 5주간의 담임 컨설턴트를 통한 멘토링을 통하여 “아이템 선정 → 상품 공급 → 상점 관리 → 고객 문의 답변→고객관리→배송서비스→온라인마케팅”까지 중국 진출을 위한 코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 최대 쇼핑몰인 타오바오 이용법 (입점 관련 서류 준비, 상품번역, 상품 등록 등)에 대하여 전문가들의 상담을 지원하고, 전자상거래 시장현황,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모집인원은 35명으로 20일(일)까지 접수하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china@icce.or.kr)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032-458-5023)로 하면 된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매년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중국 역직구 시장을 타켓으로 계획되었으며, 이번 교육 과정의 참가자들에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의 대중국 특화 진출 플랫폼을 집중 지원하여 온라인상에서 중국 대륙을 누비는 거상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